군인 면세주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군인이 면세주류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. 자신이 군인이거나 군인 가족이어야 하고 부대 안에 있는 영내 마트나 부대 밖에 있는 영외 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 군인에게는 할당량의 면세주가 있습니다. 무한대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서 군인들이 무제한으로 면세주를 살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.
1. 군인 면세주 구매 관련
- 대상 품목 : 군인 면세주 대상품목은 민속주(과실주, 약주)등이 있습니다. 이것은 병사들 기준이며 병사들은 소주, 맥주, 양주는 면세주로 구매가 불가합니다. 간부들은 할당량의 소주, 맥주, 양주가 있으며 본인이 신분을 확인하고 사야 합니다.
- 구매 방법 : 휴가 시 영내 군 마트에서 현금이나 카드로 구매해야 합니다. 개인 구매는 휴가 전일 휴가증 지참 시 민속주(과실주, 약주 등) 등에 한하여 연간 판매 수량 및 잔여량 고려 1병~1세트(2~4병) 구매 가능 합니다.
- 군 간부 군인 면세주 구매 방법 : 첫째 신분증 확인 먼저, 자신이나 가족이 군인임을 인증해야 합니다. 군인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군인 신분증이나 군인증명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. 요즘은 밀리패스라는 어플을 통해서 인증하기도 합니다.
- 다음 판매처 확인입니다. 소주, 맥주, 양주의 면세주를 판매하는 곳은 군부대 내 또는 영외에 있는 마트에서 판매합니다. 영외 마트에서는 비면세주만 판매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.
군인 면세주는 비면세주라 하더라도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많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 병사들은 휴가 가기 하루전날 간부와 동행하여 주류를 구매하고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고 소주 맥주 양주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. 간부들은 개인 할당량이 있어서 무제한으로 면세주를 살 수 없습니다. 이점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. 그러나 각 군 마트에서 월 별로 행사를 할 때가 있어 구매할 수 있는데 이때도 개인별 2박스 라던지 할당 수량이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인은 면세주를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.
댓글